사이드바 닫기
세오뉴스
조달청 2024년 1회 우수제품 지정, 국내 최초 서비스로봇 분야 선정2024-04-23
Kakao-Talk-20240422-155857054-0311


 임기근 조달청장 2024년 제1회 우수조달물품 지정기업 세오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조달청(청장 임기근)은 18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우수조달물품(이하 우수제품) 구매 유공자 포상과 함께 2024년 제1회 우수제품으로 지정받은 기업에게 지정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우수제품 제도는 기술과 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 기술개발 제품의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다.

지정된 우수제품은 수의계약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물품을 공급할 수 있으며,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재돼 수요기관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아르보는 세오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카메라 기반 비주얼 슬램 기술 △주행 중 영상 떨림 방지 기술 △비접촉식 무선 충전기술 △인공지능(AI) 기반 모자이크 영상처리 시스템 △화재 초동대응 시스템 △실시간 영상정보 및 센서 정보 확인이 가능한 로봇 관제 시스템을 적용했다. 출시 후 조달청으로부터 혁신제품 인증,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융합 혁신품목으로 선정된 바 있다. 


세오의 " 체계적 무인감시운영이 가능한 보안로봇은 CCTV 사각지대를 실시간 확인하고 영상으로만 확인하기에 제한이 있는 보안시설을 자율순찰하면서 영상감시 및 화재감지를 동시에 수행한다. 화재감지시 소화모듈 원격 분사제어가 가능하고 비접촉식 무선 도킹 충전을 무인 운용이 가능한 감시 보안 로봇이다.


이형각 대표는 "아르보의 조달청 우수조달제품 지정은 서비스로봇 분야의 국내 제품 최초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정부로부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된 만큼 앞으로 공공기관 및 관공서, 학교 등 공공 부문에 로봇 보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목록
새로운소식